수필 형태로 블로그를 쓰는 이유.


가장 큰 이유는 저작권 때문이다. 
나의 언어로, 나의 표현법으로 내 생각들이 바탕이 되고 타인의 주장이나 지식 등을 인용하고 참고 및 참조하며 살을 붙이는 게 일반적인 저작활동의 기본이니까. 

또한, 내가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현재의 온전한 '나'의 관점에서 쓰는 게 다른 사람들과 차이를 만들어내고 그것 자체가 바로 나의 개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. 

마지막으로는, 일기에 쓴 글들을 바로 활용하기 위해서이다. 처음 에드센스를 승인받기위해서 어느정도의 게시글이 필요해서 최대한 빠른시간 내에 승인을 받기위해서는 내 일기장에 있는 내용들을 블로그에 알맞게 변형해서 게시하는 것이였다. 그런데, 시간이 조금 지나면서 느낀 것은 그 동안 꾸준히 써왔던 일기가 굉장히 나에게 큰 자산이라는 걸 느꼈다. 만약, 일기를 꾸준히 쓰지 않았다면 이 블로그도 지금 없었을지도 모르겠다. 지금도 형편없는 글솜씨이지만, 예전의 글솜씨 비해서는 개선되고 성장되었기에 예전보다 조금 더 용기를 갖고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다.

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탄소강과 철-탄소계 평형상태도

유튜브 채널아트에 링크 설정하는 방법!

국가 연금술의 3대 제한